
북제주군 구좌읍 하도리 굴동포구에서 150m 지점 바닷가에
토끼섬이라 불리는 작은 섬이 있다
이 섬이 문주란 (천연기념물 제182-3호)자생지이다
토끼섬은 본래 난도라 부르는데 오래전에 한 주민이 이 섬에 토끼를
방사한 뒤로 "토끼섬"으로 불렸다고 한다
문주란은 원래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식물인데 해류를 타고 흘러온 씨앗이
이곳에 뿌리를 내린 것으로 추정되며 사실상 제주도 어디를 가나
문주란은 흔히 볼 수 있는 제주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

사진/소암
배경/제주 중문해수욕장 주변
출처 : 오늘문득
글쓴이 : 난지 원글보기
메모 :
'그림감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[스크랩] 갈대/마음 (0) | 2005.09.06 |
|---|---|
| [스크랩] 어제 있었던 풍경입니다 ^^ (0) | 2005.09.06 |
| [스크랩] 5430시간 동안 연필로 그린 백두산 천지 (0) | 2005.08.27 |
| [스크랩] 구름 (0) | 2005.08.27 |
| [스크랩] 아름다운 독도 풍경 (0) | 2005.08.2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