그림감상

[스크랩] 왕 고들빼기

난지.. 2006. 5. 14. 16:50
 

국화과의 한두해살이풀. 들에서 자란다. 높이 1∼2m이고 윗부분에서 가지가 갈라진다. 뿌리잎은 꽃이 필 때 스러진다. 줄기잎은 어긋나고 타원형의 바소꼴로 길이 10~30cm로서 밑부분이 직접 원줄기에 달린다. 앞면은 녹색이며 뒷면은 분백색이고 깃처럼 갈라진다. 갈래조각에 톱니가 있다. 상처에서 흰 유액()이 나온다.
꽃은 7∼10월에 피고 노란색이다.
이와 비슷하지만 잎이 갈라지지 않고 바소꼴인 것을 가는잎왕고들빼기, 잎이 갈라지지 않고 크며 재배하는 것을 용설채라고 한다.

 

 

 

 


출처 : 오늘문득
글쓴이 : 난지 원글보기
메모 :

'그림감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스크랩] 이수동 작가의 그림  (0) 2006.06.14
[스크랩] 제비꽃  (0) 2006.05.14
[스크랩] 진해군항제 / 로망스 촬영지에서  (0) 2006.04.08
봄소식  (0) 2006.02.19
버들 강아지  (0) 2006.02.19